2024년 1월 에드작 수익 정리

250x250
반응형
728x90

2024년엔 에드로 1억을 벌 거라는 호언장담을 하고, 첫 달이 지났다.

2024.01.11 - [크립토 에어드랍 작업/2024 에드로 1억벌기 챌린지] - 에드로 1억 챌린지 시작!!

 

에드로 1억 챌린지 시작!!

올해 2024년 큰 다짐을 한 게 있다. 뭐에 이렇게 포모가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크립토판에 있는 이상 에드로 1억한 번 벌어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올해의 큰 목표이자 다짐! "에드로 1억

metaboo.tistory.com

그래서 이렇게 기록을 남겨두려고 하는데.. 물론 여기에 인증되는 금액은 대략적인 금액으로 전체금액은 아니라는 점을 먼저 밝힌다.

그래도 월별로 최종 수익은 기록을 해놔야 나도 얼마를 수익봤는지 기억할 수 있으니 겸사겸사 작성해놨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이지만 여기에 적히는 건 단순 수익만을 표시한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얻게된 금액을 재투자를 통해 다른 곳으로 유동성이 다시 들어가고 하는 것을 뺀 순수익만을 표시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밝힌다.

 

순수익 1억이면... 나야 좋겠지만 그렇게 순수익이 1억이 되는 것은 힘들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무튼 한 번 작성해보겠다.

결과적으로는 이번 1월달에는 에드수익이 좀 달달하다.


1. SleeplessAI

일단 그 첫번째가 23년 12월 말에 갑작스럽게 나왔던 SleeplessAI다.

12월에 갑자기 바이낸스런치풀 진행한다고 공지가 올라왔고, 테스트용 앱인 HIM이 나왔어서 부랴부랴 설치해서 에드작을 위한 작업을 진행했다.

앱으로 할 수 있는 에드작업은 위에 보이듯이 출석체크와 투표하기였다.

참고로 나는 위 SleeplessAI를 위해 총 26계정 다계작업을 진행했고, 매일 하루 8시간씩 출석체크와 투표를 빼먹지않고 돌렸다.

최소 10번이상의 트랜잭션을 진행했어야지만 에어드랍 대상이 되었다.

결과적으론 최소기준은 모두 통과됐고, 당연하겠지만 Sybil 작업에도 걸리지 않았다.

☞왜 당연하냐고? Sybil 작업은 기본적으로 IP나 프록시로 잡는다고 하는데 그건 개인정보라 불법이다. 걸리면 유럽이랑 미국에선 바로 종신형이지... 그러니 지갑끼리 토큰 자주 주고받지만 않으면 걸릴 일 없다. 맘놓고 해라.

 

그리고 초반에 $NFP를 총 1288개씩 스테이킹하면 추가적으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고 했었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서 부랴부랴 9계정에 모두 박았다. 

☞미리살 걸, 나중에 부랴부랴 산다고 가격도 하락하길래 스테이킹 끝나고 손해는 좀 봤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계정당 최소 2개, 최대 47개정도씩 받았고, 바로 코인원에다 매도했다.

 

최종적으로 210만원 가량 수익이다.


2. XAI

두 번째로는 SleeplessAI가 끝나자마자 바로 XAI가 바이낸스 런치풀에 등장했다.

XAI는 작년에 노드를 2개 구매했었고, 현재도 돌리고 있었는데 

 

xAI가 상장하면서 노드 최초구매 홀더들에게 에어드랍준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3,316개를 에어드랍받았다.

이럴 줄 알았으면 런치풀에도 참여해서 더 벌걸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어쨌든 에어드랍을 저정도 받았고 바이낸스에 0.67달러에 상장하자마자 팔았다.

아니 심지어 지금도 내가 판거보다 가격 높네;;;

그리고 최고점은 1.2달러까지가서 땅을 치고 후회했다. 1달러에 매도걸어놓을 걸....

 

암튼 그랬다...

 

최종적으로는 300만원 정도 수익이다.


3. 만타

미운 만타가오리다.

 

이미 어떻게 내가 보유했었는지는 이전에 작성해둔 글이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2024.01.16 - [크립토 에어드랍 작업/에드작 복기용] - 만타!! 만타!!! 만타!!!! MANTA 작업 빛을 보나?!

 

만타!! 만타!!! 만타!!!! MANTA 작업 빛을 보나?!

만타 퍼시픽이라고 L2 네트워크가 있다. 뭐하는 녀석인진 굳이 설명안하겠다. 왜?? 곧 상장하니까!!! 그래서 이번 글은 에어드랍가이드가 아니라 나만의 복기용으로 상장전에 빠르게 끄적여보는

metaboo.tistory.com

 

XAI가 끝나자마자 이 녀석도 바이낸스 런치풀에 등장했다.

 

그래서 나는 더 잘 가겠지라는 마음에 가오리 NFT하나를 더 샀다.

 

근데, 이 만타 씹스캠ㅅㄲ가 상장 전날에 맘대로 토크노믹스 변경했네?

심지어 상장 당일에는 디도스 드립치면서 클레임 안되게 막아놓고 지들은 빗썸에 보내서 환치기 오지게 해먹네? 이 시발것들. 욕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어 니넨 ㅡㅡ

 

앞으로 만타새끼는 쳐다도 안볼꺼고 한국오면 오다가 뒤지라고 욕할거다. 한국이 개 ㅈ으로 보이나 개시발새끼들.

 

암튼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얻은거 없다. 0원이다.


4. ALT

 

그 다음으로 바로 등장한 바이낸스 런치풀 ALT다.

 

ALT는 AltLayer의 티커인데 AltLayer는 Layer zero기반의 레이어간의 거래가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그런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고 보면 되는데..

암튼 이 ALT의 에어드랍 작업을 위해 나는 AltLayer의 NFT를 구매했었다.

2024.01.27 - [크립토 에어드랍 작업/에드작 복기용] - 알트레이어($ALT) 바이낸스 상장 후기 및 코인 에어드랍 복기

 

알트레이어($ALT) 바이낸스 상장 후기 및 코인 에어드랍 복기

알트레이어라는 프로젝트의 코인인 $ALT가 1월 25일 오후 7시에 바이낸스에 직상장했다. 사실 알트레이어가 투자규모도 엄청 많았고, 상장하면 먹여줄거라는 글도 상당히 많았었는데... 나는 뭐에

metaboo.tistory.com

그 내용은 여기에 아주 자아알 적혀져 있으니 궁금하시면 읽어보시면 된다.

 

참고로 위 글에서는 아직 판매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현재 시점 기준으로 개당 0.36달러에 모두 판매했다.

지금은 더 떨어졌으니 그래도 잘 판거 같기도 하다.

 

그리고 현재 AltLayer의 NFT 가격을 최신화 시켜보자면

Og Badge는 다시 2이더부근으로 돌아왔고, ottie는 아직도 처참하다.

 

무튼 팔아서 대충 15,000,000원 정도 수익을 올렸다.


5. Dmail

1월의 마지막 에어드랍 수익 토큰이다.

 

사실 Dmail은 이전부터 계속작업해왔었기 때문에 수익 날 것이라고는 생각했었는데

OKX 점프스타트(바이낸스 런치풀과 비슷)에도 등장한 바람에 채굴도 같이했다.

 

자세한 내용은

2024.02.01 - [크립토 에어드랍 작업/에드작 복기용] - Dmail 상장 후기

 

Dmail 상장 후기

Dmail이라고 작년에 진행했던 에어드랍 작업이 있었다. 아무튼 그때부터 간간히 출석체크마냥 했던 DMAIL이었는데 드디어 1월 30일에 OKX에 상장했다. 겸사겸사 DMAIL을 채굴할 수 있는 런치풀(점프스

metaboo.tistory.com

여기 작성했으니 보면 된다.

 

결과적으론 100만원정도 수익이 났다.


6. 후기

1월 수익만은 다 합쳐서 대충 21,000,000원 정도.

목표금액인 1억의 1/5은 달성했다. 이제 대충 8천만원 정도만 더 벌면 되네....

 

그치만 아직 Ottie를 팔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팔면 더 수익이 나올 수도 있고, 그 외에도 에어드랍이 많이 존재한다.

 

당장 2월부터 $JUP과 $ZETA로 총 200정도 수익을 올리기도 한 상태이고, $DYM은 이미 토큰은 나왔지만 상장은 안했다.

참고로 $DYM은 현재 장외가로 3달러 정도에서 거래중이다. 나는 280개정도 있다.

 

그 외에 앞으로 에어드랍이 기대될 만한 프로젝트로는

PARCL, Gomble, QnA3, Swell, EigenLayer, Berachain 등등 상당히 다양한데...

2023년부터 에어드랍 작업 해온 것들도 있고하니 앞으로도 하나하나 천천히 계속 작업해나가다보면 올해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다.

올해 1억 가즈아~~~!!!

 

참고로 NFT를 구매해서 에어드랍을 기대할 만한 녀석들도 있기 때문에 자금에 여유만 생긴다면 미리 사서 $ALT와 같이 에어드랍을 노려볼 예정이다.

 

현재 노려보는 녀석은 있고, 구매한 녀석도 있다.

이런건 나중에 천천히 블로그나 텔레그램을 통해 공유하기로 하겠다.

 

아무튼 1월은 해킹도 당했어서 우울할 뻔했지만 원금회수해서 기분 좋은 출발이었다.

앞으로도 1월만 같기를 기도하며...♥


소식과 내용을 빠르고 다양하게 접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그림(텔레그램)을 클릭해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